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고유림주말 김우진, 고유림
평창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본격 가동
[앵커]
농업과 생명기술을 결합한 그린바이오 산업 벤처기업 육성 전용 캠퍼스가 평창에 들어섭니다.

평창군은 관련 용역을 최근 마무리하고, 그린바이오 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구상에 나섰습니다.

정창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터]
농업자원에 생명공학기술을 접목한 그린바이오 산업.

산업의 거점이 될 벤처캠퍼스가 평창에 조성됩니다.

캠퍼스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분석 장비와 연구실, 기업 입주 공간 등을 갖추게 됩니다.

◀ S /U ▶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안에 위치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내년 8월 준공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2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되며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에 나선 평창군은 최근 운영 전략 수립 연구용역을 마쳤습니다.

위탁 운영은 서울대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이 맡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고가의 분석 장비 시설을 전문 인력이 직접 관리해 장비 가동률을 높이고, 유지 보수를 효율화하기 위해서입니다.

평창군은 내년에 운영준비단을 구성해 입주 기업 발굴에 나서는 등 시범 운영을 거쳐 내후년 캠퍼스를 본격 가동합니다.

[인터뷰] 심재국 / 평창군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면 지역 청년들이 고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뿐 아니라 외부 인재들이 평창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평창군은 또 대화면에 21개 실 규모의 그린바이오 청년 리빙하우스를 조성하는 등 입주 기업의 정주 여건도 개선할 방침입니다.
G1뉴스 정창영입니다.
<영상취재 이락춘>
정창영 기자 window@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