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간추린 뉴스 12/1
키보드 단축키 안내
이어서 도내 곳곳의 간추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춘천시와 한림대학교, 강원대학교는 오늘 '제2회 대학도시 춘천포럼'을 열고, 청년과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춘천과 지역 대학의 상생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정선과 태백에서 시범운영하고, 내년부터 희망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는 내년 회비 목표액을 17억 100만 원으로 잡고, 오늘 최문순 지사의 특별회비 700만 원 전달을 시작으로 내년 4월 말까지 모금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태백시와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는 내일(2일) 오후 1시부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여성의 시선으로 태백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제23회 태백 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합니다.

--------------------------------------------

횡성군은 메타버스를 새로운 군정 홍보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 김옥환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메타버스 횡성' 추진단을 꾸리고, 오늘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화천군은 고등학생과 중3 예비고등학생 60명을 선발해 학습을 지원하고 전문가 입시 상담을 제공하는 '화천학습관'의 입교생을 신청받습니다.

정선군이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등이 주관한 2021 국정 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폐광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고한18번가 도시재생 사업 공로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평창군 용평면의 계방산오토캠핑장이, 대한소비자협회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어워즈'에서 레저분야 지역 1위에 선정됐습니다.
원석진 기자 won@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