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고유림주말 김우진, 고유림
날씨 820
지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밤부터 비가 강해지겠고, 특히 새벽에는 시간당 30mm 안팎의 국지성 호우가 예상됩니다. 영서 중북부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져있고,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내륙 최고 150mm, 동해안은 30-80mm입니다. 비는 내일 오후부터 소강상태에 드는 곳이 있겠습니다.

(위성) 현재 장마전선은 느리게 남쪽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소멸한 태풍 '솔릭'이 남긴 수증기가 장마전선과 합쳐지면서 비구름이 강하게 발달하겠는데요, 강원도는 흐리고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그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영서북부권 내일 낮기온 27도에서 28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영서남부권 정선의 낮기온 26도, 원주 28도로 오늘보다 4도 정도 낮겠습니다.

영동권 오후에는 소강상태에 드는 곳이 있겠습니다. 속초 30도, 강릉 32도로 오늘보다 2도 가량 떨어지겠습니다.

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벼락이 치고 돌풍이 부는 곳도 있겠습니다.

(생활) 비 피해가 컸던 영서를 중심으로 다시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추가 피해 없도록 계속해서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엔 내륙에 안개도 끼겠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 다음주 월요일까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오는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완기 기자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