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고유림주말 김우진, 고유림
강원FC '강릉시대'..올 시즌 주목
[앵커]
지난해 창단 이후 두 시즌 연속 K리그1 파이널A에 진출한 강원FC가 올 시즌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시즌 모든 정규 리그와 코리아컵 홈경기를 집중 개최하는 강릉시는 일찌감치 붐업 조성에 나섰습니다.
김도운 기자입니다.


[리포터]
지난 시즌 K리그1 최종 5위에 오르며 두 시즌 연속 파이널A 진출을 달성한 강원FC.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 까지 섭렵하며 안정감과 경쟁력이 강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강원FC는 올해 전력 보강을 위해 신인 선수 7명과 폴란드 구르니크 자브제에서 활약한 공격형 미드필더 고영준을 새로 영입하고,

튀르키예 안탈리아 전지훈련에 올랐습니다.

◀ S /U ▶
"다음 달 울산 원정 경기를 시작으로 K리그1 프로축구 레이스에 돌입하는 강원은 이번 시즌 모든 홈경기를 강릉에서 개최합니다."

강릉시는 축구 열기 확산을 위한 시즌권 구매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지역 단체와 시민들까지 붐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각종 홍보 이벤트도 벌입니다.

[인터뷰]윤형진/ 강릉시 체육과 팀장
"많은 축구 팬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지역 상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원FC 시즌권 판매가 1월 12일부터 시작됐습니다. 많은 관심과 뜨거운 응원 부탁드립니다."

한편 강원은 올해 첫 경기로 다음 달 11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리는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 조별 리그 상하이 하이강과의 홈경기에 이어,

18일 호주 멜버른시티와의 원정 경기를 치르고 16강 진출 여부를 결정 짓습니다.
G1뉴스 김도운 입니다.

<영상취재 권순환>
김도운 기자 helpkim@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