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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운서 박진형
강원랜드,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방안 추진
강원랜드가 서비스 불량 등을 고의로 유발해 과도한 보상을 요구하는 이른바, '블랙컨슈머'에 대한 대응 방안을 추진합니다.

강원랜드는 카지노와 호텔 등 영업장에서 악성 민원과 폭언 등을 일삼는 블랙컨슈머를 막기 위해 상황별 대응 매뉴얼을 배포하고, 의료.법적 사안 발생시 회사 차원에서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시설 하자와, 직원 실수 등으로 인한 불편 발생시에는 표준화 기준에 따라 보상할 예정입니다.
김기태 기자 purekitae@g1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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