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강원디자인페스타 2024' 오늘 개막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강원디자인페스타 2024’가 오늘(5일), 진흥원 내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막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DESIGN=FUTURE (디자인은 미래다)”를 주제로, 강원 디자인 기업들이 참여한 사업 성과물과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을 통해 디자인이 미래 산업으로서 갖는 잠재력을 선보였습니다.


 개막 행사에는 도내 디자이너, 산·학·연 전문가, 학생, 유관기관 및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 투어가 진행됐습니다.


 전시는 모두 5개 관으로 구성되었으며, △도내 기업 지원사업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기업지원관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와 상징물을 담은 공공디자인관 △디자인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사이클 전시관 등이 전시됐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원 디자인 상생협력’ 유공자 표창도 진행됐습니다.


 ‘강원디자인페스타 2024’는 오늘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6일에는 공모전 시상식과 디자인 분야 유관기관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후 내년 6월까지 성과물 전시가 이어지며, 디자인 사업 홍보 및 성과 확산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인숙 강원디자인진흥원 원장은 “디자인 산업은 미래 먹거리로서 다양한 산업으로의 파생 가능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기반으로 디자인을 통한 강원의 미래 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