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직장어린이집 보육 공모전서 우수상 수상
2024-12-16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
남이섬이 2024년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 우수운영사례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대표 관광지로 널리 알려진 남이섬은 일과 육아의 조화를 이루어 수차례 여성 친화와 육아 지원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었습니다.
올해로 16회 째 진행되고 있는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은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으로 급속한 환경변화 속에서 미래 주역인 아이들에게 지속가능발전교육이 실천되기를 바라며, 일하는 사람들이 마음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든든한 육아 버팀목으로 운영되고 있는 직장어린이집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속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이섬은 우수운영사례 부문에 진출하였으며, '우리는 오늘도 섬으로 갑니다'라는 제목으로 원아들에게 섬의 다양한 자연 환경을 접하게 하고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적극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는 남이섬어린이집을 소개했습니다.
남이섬은 중소기업으로 직장어린이집 의무 설치 대상 기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365일 운영하는 회사 특성 상 직원들의 가장 큰 고충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여 쉼 없는 보육이 가능토록 2018년 근로복지공단 중소기업 직장어린이집 공모를 통해 사업비를 확보하고 추가 예산을 투입하여 2021년 개원했습니다.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