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광천 도의원, '평창-제천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계획 반영 촉구 건의문' 대표 발표
2024-12-12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
지광천 도의원은 내일(13일) '평창~제천 고속철도사업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촉구 건의문'을 대표로 발표한다.
도의원 일동은 건의문을 통해 서남권과 동북권을 잇는 초단선 노선인 평창~제천 고속철도사업이 반드시 필요함을 주장하며 국토의 균형발전과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실현을 촉구합니다.
또 교통 접근성 개선을 통해 지방소멸 위기에 처한 평창에 새로운 지역 활성화 동력을 불어넣어야 한다며, 나아가 남북ㆍ대륙 철도시대를 대비한 한반도 강호축 완성을 위해서라도 평창~제천 고속철도사업이 꼭 필요함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건의문을 대표로 낭독할 지광천 의원은 평창~제천 고속철도를 통해 지역의 균형발전이 도모될 것이며, 강원권 접근성 개선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평창~제천 고속철도망이 적극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철도의 건설 및 철도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표하는 철도 건설 분야의 최상위 법정계획입니다.
이번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2026년에서 2035년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을 17개 권역으로 나눠서 수립됩니다.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