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개발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24-12-05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
강원개발공사가 도 산하기관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ISO 10002는 고객 불만 처리 절차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관리하는 국제 표준입니다.
공사는 이번 인증을 위해 민원 처리 프로세스 고도화, 고객 만족 활동 강화, 온라인 민원 시스템 개선 등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며 고객 중심 경영 체계를 강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CS교육 확대, 민원 규정 개선, 온라인 민원처리 시스템 개편 등 고객 만족 향상 활동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공사는 이번 인증 외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비즈니스 연속성경영시스템(ISO 223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행안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인받은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왔습니다.
오승재 강원개발공사 사장은 “ISO 10002 인증 획득은 공사가 도민의 목소리를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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