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조해린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간추린뉴스 11/26
키보드 단축키 안내
이어서 도내 곳곳의 간추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이 오는 일요일 속초 신세계영랑호리조트에서 '뭉쳐야뜬다 시즌2' 토크콘서트를 열고, 영동권 상생 발전을 포함한 지역 현안을 논의합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최근 열린 총회에서, 과밀학급 해소와 고교학점제 대비 등을 위해, 교원 정원 감축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정의당 강원도당 학생위원회는, 최근 국회 교육위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탈락대학 중 절반만 구제하는 내용의 예산안을 의결한 것과 관련해, "도내 대학들의 소멸을 공식선언한 것과 다름없다"며 강력하게 반발했습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내일까지 전국 로컬크리에이터들이 강원도 곳곳에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왓츠 인 마이 로컬' 행사를 진행합니다.

----

강원도와 강원연구원이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제12회 중부내륙권 발전 포럼'을 열고 초광역 연계협력 사업의 성공 추진 전략마련에 나섰습니다.

한국발명진흥회와 강원도, 중소기업 IP미래포럼이 오는 29일 춘천에서 강원지역 사업화우수 10대 특허 인증식 개최합니다.

강릉시가 오늘 씨마크 호텔에서 강릉의 음식, 문화 전문가들이 참여한 '2021 유네스코 창의도시와 강릉 음식·문화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강원대학교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에서, 음악학과 교수와 재학생, 동문 등이 참여하는 '제1회 KNU MUSIC FESTIVAL'을 엽니다.
송혜림 기자 shr@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