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동심 자극' 원주 그림책 프리비엔날레 개막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그림책 도시' 원주에서, 내년 첫 막을 올릴 국제 그림책 비엔날레의 사전 전시가 열렸습니다.

전 세계 그림책 역사부터 작가의 작업 과정까지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됐는데요.

그림책 세상에서 어른들도 오랜만에 동심을 만끽했습니다.
윤수진 기자입니다.


[리포터]
/어느 작지만 풍요로운 섬에 한 남자가 살고 있었습니다.

자연 속 일상은 바다 건너 문명이 들어서기 시작하면서 달라집니다.

바닷물은 따뜻해져갔고, 결국 집도, 섬도, 높아진 바다에 몽땅 잠겨버렸습니다./

작가는 글자 하나 없이, 기후 변화와 지구 온난화를 묵직하게 이야기합니다.

이번 전시에는 이런 간결하고 예술적인 국내외 대표 작가들의 그림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렇게 캐릭터와 이야기 구상 단계가 담긴 작가들의 스케치 과정까지 세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가슴 속에 순수를 품고 있다며, 전시 주제는 '왼쪽 가슴의 어린아이'로 정했습니다.

1910년 대까지 거슬러 올라간 토끼와 거북이, 흥부와 놀부 같은 우리나라 옛날 그림책은 신기하기만 하고,

금방이라도 주인공 튀어나올 것 같은 화려한 팝업북에서는 눈을 못 뗍니다.

[인터뷰]
"제 속에도 어린 아이가 있어요.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그런 것들이 많이 전시돼 있어서 마음도 뿌듯하고 저도 즐겁습니다."

5년 전부터 그림책 특화사업을 추진 중인 원주시는 내년 첫 막을 올릴 국제 그림책 비엔날레에 앞서,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이번 전시를 기획했습니다.

[인터뷰]
"원주시가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법정 문화도시로 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그림책입니다. 풍성한, 세계와 함께하는 그림책 도시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 원주 그림책 프리비엔날레는 오는 21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하루 세 차례, 전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G1뉴스 윤수진입니다.
윤수진 기자 ysj@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