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후보 등록 지방선거 본격화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남) 오늘 본후보 등록이 시작되면서, 6·13 지방선거가 본격화됐습니다.

여) 오는 31일부터는 공식 선거운동도 개시되는데요,

투표일까지 남은 일정 등을 홍서표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터]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본 후보 등록이 시작됐습니다.

선관위는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후보자 등록 신청을 접수합니다.

오는 31일부터는 공식 선거운동도 시작돼 선거전에도 불이 붙을 전망입니다.

/선거 운동기간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알리고, 유권자의 판단을 돕기 위한 TV토론회도 마련됩니다.

G1강원민방은 오는 26일 강릉시장 토론회를 시작으로, 28일 원주시장, 30일 춘천시장, 다음달 2일 교육감, 7일 도지사 등 주요 선거구별 토론회를 방송합니다./

◀stand-up▶
"또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법정 토론회도 선거구별로 열려 후보 선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시내 곳곳에 후보들의 얼굴이 나온 선거벽보 게시와 선거인 명부 확정은 다음달 1일,

실질적인 투표가 시작되는 사전투표는 다음달 8일과 9일 진행됩니다.

선거전이 본격화되면서 강원도 선거관리위원회도 불법선거 단속과 투표 참여 홍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특히 현역 단체장이 일찍 후보 등록을 하는 등 선거 과열 양상을 보이면서, 광역조사팀 순회 단속을 확대하고, 공정선거지원단 인력도 집중 투입했습니다.

[인터뷰]
"투표참여 홍보와 불법 선거운동 단속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후보자와 유권자께서는 아름다운 선거를 통한 행복한 우리 동네를 만드는데 관심을 가져주기실 바랍니다."

지역의 일꾼을 뽑는 투표는 다음달 13일 도내 660개 투표소에서 치러집니다.
G1뉴스 홍서표입니다.
홍서표 기자 hsp@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