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강원랜드 인력 '용역 계약' 갈등 R
[앵커]
요즘 강원랜드가 바람 잘 날이 없습니다.

이번엔 강원랜드의 인적용역 계약 방식을 놓고, 강원랜드와 폐광지 사회단체가 이견을 보이며 옥신각신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성은 기잡니다.

[리포터]
폐광지 사회단체는 최근 성명을 내고, 강원랜드의 모든 인적 용역 계약 방식을 지역업체 수의 계약으로 전환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강원랜드가 최근 직원 숙소와 골프장 코스 관리에 대한 용역 계약을 공개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에 대해 제동을 걸고 나선 겁니다.

이들은 폐광지 회생을 위해 설립된 강원랜드가 지역업체 수의계약을 통해, 주민 고용의 창구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입찰업체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해서 수의계약으로 전환하자는 얘깁니다."

또 지역물품 우선 구매를 위한 구매계약 기준도 마련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브릿지▶
"강원랜드는 인적 용역에 대한 수의계약 전환 요구에 대해 중앙부처 승인 등을 이유로 난색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원랜드측은 공공기관으로서 계약 세부 규칙에 대해선 기획재정부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만큼, 임의로 결정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장기간 수의계약에 따른 혜택이 특정 업체에 편중될 수 있다는 지적도 고려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예외적으로 수의계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법안을 검토하고 지역적 합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강원랜드와 폐광지 사회단체가 용역 계약에 대한 입장차를 좁하지 못하면서 당분간 진통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G1뉴스 박성은입니다.
박성은 기자 bssk@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