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획시리즈
<당선인.1> 허영 "정원산업, 캠프페이지" 속도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2대 총선도 이제 끝났습니다.

도내에서는 8명의 지역구 당선인이 탄생했는데요.

모두 현역 의원들이었습니다.

G1뉴스에서는 22대 국회에서 활동하게 될 당선인 겸 현역 의원들의 공약과 지역별 과제를 짚어보는 기획 보도를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첫 순서로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허영 의원입니다.
박명원 기자입니다.

[리포터]
진보 진영에서는 처음으로, 춘천에서 재선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

4년 전 1호 공약으로 약속한, 춘천 국가호수정원의 완성을 대표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국가정원 전 단계인 지방 정원 선정과 국가기관인 정원소재실용화센터 유치에 힘입어,

22대 국회 동안 정원산업박람회와 국제정원박람회를 유치, 정원 산업도시 조성에 나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인터뷰]
"2027년까지 지방정원을 조성 완료를 할 계획이고요. 마지막 3단계는 2030년에 국제정원박람회를 유치함으로 인해서 최종적인 국가정원 완성 단계로 가게될 것입니다."

20년 넘게 활용방안을 찾지 못했던 '춘천 캠프페이지' 개발도 시급합니다.

캠프페이지는 미군 철수 이후 도청사 이전, 시민 공원 조성 등 활용 방안을 두고 갑론을박이 많았습니다.

허 의원은 춘천시와 함께 캠프페이지를 국가도시재생 혁신지구로 조성, 주거 단지와 기업 유치 등 2조 원 규모의 개발에 방점을 찍었습니다.

[인터뷰]
"국토부가 선정하는 도시재생혁신지구로 그 후보지로 선정이 되었기 때문에 최종적인 혁신지구 선정을 올해 10월까지 이뤄낸다고 한다면 K-컬쳐 산업을 비롯해서 다양한 첨단산업 기지화(가 가능합니다.)"

이번 선거에서 공약한 미니 신도시급 은퇴자 도시 조성과 축구 전용구장 건립 등도 유권자들이 허 의원을 선택한 이윱니다.

공약도 잘 실천해야 하지만 과제도 있습니다.

춘천의 '강남북 불균형' 해결입니다.

북부권은 허 의원의 지역구는 아니지만 춘천의 발전을 위해서는 같이 고민해야 할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허 의원은 강북지역의 교통망 개선을 해결책으로 제시했습니다.

[인터뷰]
"소양8교 건립 예산이 확정된만큼 조기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야 될 것 같고요. 두 번째로는 제2경춘국도하고 연결되는 외곽 순환도로를 용산리와 연결하는 도로망들을 확충해 나가야 합니다."

재선에 성공한 허영 의원이 앞으로 4년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어떤 의정 활동을 펼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G1뉴스 박명원입니다.
박명원 기자 033@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