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동취재
감춰진 부조리를 샅샅히 파헤져 다함께 바로잡겠습니다.
<기동.1>"스토킹에 납치 감금 성폭행까지.."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최근 스토킹과 마약 범죄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죠.

경찰이 스토킹 범죄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외국인들의 조직적인 마약 범죄 현장까지 적발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9명이 구속됐는데요.

기동취재, 먼저 여성을 스토킹하다 조폭까지 동원해 납치와 감금을 일삼은 사건을 최경식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리포터]
베트남에서 입국한 한 30대 베트남 여성 B씨.

잠시 뒤 한 남성이 다가가더니, 무슨 일인지 짐가방도 버리고 CCTV에서 사라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공항을 빠져 나온 B씨는 전 남자친구인 40대 중국인 A씨 일당 5명에게 납치 돼 휴대폰과 현금을 빼앗긴 뒤,

전북 군산의 한 술집으로 끌려가 감금 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같은 범행은 A씨가 연인이었던 B씨로부터 이별 통보를 받고, 지속적인 스토킹을 벌이다 저지른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이별 통보에 앙심을 품고 조폭까지 동원해 조직적으로 납치 감금 범행을 저질렀다는 겁니다.

이들 일당은 B씨에게 "섬에 팔아버리겠다"고 협박하고, B씨의 돈 천만 원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씨는 또 B씨에게 마약류의 약을 강제로 먹이고, 성폭행도 서슴치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피해자가)국내에 입국하는 것을 사전에 미리 알고 같은 공범들과 치밀하게 납치하고 계획적으로 범행을 일삼은 것인데, 주범인 A씨는 끝까지 범행 사실을 극구 부인한 것을 보더라도 죄질이 아주 불량하다고 판단됩니다."

◀클로징▶
"경찰은 A씨 등 4명을 협박과 감금 등의 혐의로 구속하고, 나머지 1명은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G1뉴스 최경식 입니다.
최경식 기자 victory@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