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간추린 뉴스(10월 22일)
키보드 단축키 안내
이어서 도내 곳곳의 간추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춘천시가 내년에 문을 여는 레고랜드 테마파크와 지역 주요 관광지를 오갈 관광형 버스 '트롤리버스' 도입을 추진합니다.

강원도 사회갈등조정위원회와 강원도 주민자치회는 오늘 도청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고충민원 해소와 도민 권익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은 현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전체 인력 111명 중 47%인 52명이 외부기관에서 파견 나온 인력이라며, 공수처가 '반쪽짜리' 공수처가 되지 않기 위해선 파견 인원을 제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강릉시가 내년 7월 4일 개최하는 '2022 강릉 세계합창대회' 경연에 참가할 합창단의 참가 등록을 12월 1일까지 진행합니다.

-----------------------------------------

동해시가 지난해 추진한 '망상 해변 상가 정비'로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건축행정평가에서 특별부문 전국 1위에 선정됐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인 대관령면 발왕산 정상 평창 평화봉에 5.6km 길이의 숲길이 조성됐습니다.

도로교통공단이 '배달의민족'과 '생각대로' 등 배달대행업체와 MOU를 맺고, 배달 라이더의 교통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협업에 나섭니다.


양양군 강현면 간곡리 마을이 2021년 강원도 기업형 새농촌 도약마을에 선정돼 5억 원을 지원받아 기반시설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최경식 기자 victory@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