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간추린 뉴스> 2/17
키보드 단축키 안내
이번에는 도내 곳곳의 간추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화천군은 지난 주말 폐막한 산천어축제의 연장 운영 방침에 따라 최대 6명까지 탈 수 있는 산천어 '보트낚시'를 내일부터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오는 4월 홍천군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강원도소년체육대회'를 잠정 연기하고, 홍천군체육회 등과 개최 시기를 조율하기로 했습니다.

인제군이 '인제 사랑상품권' 할인율을 3월 한달 간 6%에서 10%로 높이고, 전통시장 활성화의 날을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위축된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설 계획입니다.

------------------체인지--------------------

강원도교육청은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로부터 희망장학금 천5백만원을 전달받고,지역별로 추천받은 초등학교 체육특기생과 다문화 가정 학생 등 20여명에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동해시가 영세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편의 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일반음식점과 숙박업소 34곳에 한곳당 최대 800만원까지 환경 개선 자금을 지원합니다.

고성군이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지역 주민을 위해 시내버스 기본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희망택시'의 운행 횟수를 지난해보다 6천6백 회 늘려 만 9천9백 회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윤수진 기자 ysj@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