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간추린 뉴스> 09/15
키보드 단축키 안내
이번에는 도내 곳곳의 간추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강원도와 강원도의회는 오늘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곽도영 도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도쿄패럴림픽 참가선수단 환영식을 열었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내년도 도내 공립 유치원과 초등학교, 특수학교 교사를 134명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원도는 농정국 직원들이 홍천 두촌면 농가에서 고추 수확 작업을 돕는 것을 시작으로 올가늘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추석명절을 맞아, 춘천시립요양원 등 도내 사회복지시설 6곳에 햅쌀 등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

공공연대노동조합은 오늘(15일) 강원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지자체가 나서서 돌봄비용 지원을 늘리는 등 돌봄노동자 처우를 개선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인제군이 청년층의 군정 참여 확대와 청년 지원정책 확대를 위한 '청년기본 조례'를 제정했습니다.

삼척시는 오는 10월까지 귀농·귀촌 희망자 25명을 대상으로 창업 사례분석과 창농 아이템 발굴 등을 지원하는 농업·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국제로타리 3730지구가 '코로나19' 위험에 내몰린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마스크 20만 장을 강원도에 기부했습니다.
원석진 기자 won@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