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조해린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간추린 뉴스> 8월 13일
키보드 단축키 안내
이번에는 도내 곳곳의 간추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강원도가 3년 연속으로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산지분야 제도개선 전국 국민공모제' 단체·개인부문에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합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강원형 뉴딜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한 의료기기 개발사 (주)네오에이블이 중기부 대표 창업지원 사업 '팁스'에 선정됐습니다.


강원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교육부의 중등교원 감축 계획에 따른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강원도립화목원과 홍천 무궁화수목원이 전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 무궁화 분화 60점을 출품해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

송승철 강원도 자치경찰위원장은 오늘 철원군의회를 방문해 자치경찰제 조기 정착과 지역 범죄 예방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춘천소방서가 지난달 20일 춘천시 퇴계동의 한 음식점에서 발생한 화재를 소화기로 진압한 육군 제11기동사단 김현수 중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철원군이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오는 17일과 18일 이틀간 유명 유튜버 김계란 등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합니다.


오늘 오후 2시 26분쯤, 고성군 현내면 초도리 화진포 호수에서 70대 관광객이 물에 빠져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최경식 기자 victory@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