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일단시켜" 강원도형 배달앱 '시동'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배달시장은 커졌지만 정작 상인들은 높은 배달앱 수수료에 고통 받고 있는데요.

강원도가 가뜩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착한 배달앱을 출시했습니다.
보도에 정동원 기자입니다.

[리포터]
행사장에서 참가자들이 휴대 전화 배달앱을 통해 주문을 하자 음식이 곧바로 도착합니다.

주문에 이용된 앱은 강원도가 민간기업과 힘을 합쳐 공동개발한 배달앱 '일단시켜'입니다.

속초와 정선부터 시범 운영하는데, 이미 두 지역에서 300곳이 넘는 음식점이 가입했습니다.

강원도가 내놓은 이 배달앱은 기존 민간 배달앱과 달리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입점비가 없어 소상공인의 수익 증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터뷰]
"(이런 장점 때문에)강원도의 소상공인들이 다 주인이 되는 배달앱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의를 조건으로 고객 정보를 가맹점에 제공해 업체 스스로가 영업을 통해 단골 손님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강원상품권으로 주문시 5~10%를 할인 받을 수 있어 소비자도 혜택입니다.

[인터뷰]
"광고료 수수료 등 이렇게 내는 비용 하나 없이 앱을 열었다는 점에서 소상공인들하고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속초와 정선에서 시범 운영을 한 뒤 문제점을 개선해 도내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세금으로 운영되는 만큼 공익성과 수익성 모두를 동시에 잡아야하는 점은 과제로 남았습니다." G1뉴스 정동원입니다.
정동원 기자 MESSIAH@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